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고대디 계정확인] 신분증과 카드정보를 보내고 계정 활성화 하는 방법.


Godaddy unlock account


며칠전 고대디 닷컴에서 1,287이란 저렴한 가격에 닷컴(.com) 도메인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새로 준비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시켜보고 잘 접속되는것까지 확인하고 잠자리에 들었죠.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고대디에서 뜻밖의 메일을 하나 보냈네요.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

<GoDaddy order verification request status>



천천히 읽어보니 고대디쪽에서 주문확인과 계정 인증을 위해 신분증과 온라인 결제시 사용한 카드의 스캔본을 보내달라는 얘깁니다. 48시간 이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고객 보안을 위해 이전 주문이 취소된다네요.


이게 뭔일인가 싶어 고대디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들어가보니 정말 계정이 일시정지되어 있었습니다.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1



My account로 들어갈 수 없고, 위와같은 Request to unlock account 페이지가 열립니다.

계정 언락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먼저 보내지 않으면 제 계정정보에 접근이 불가능 하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같은 정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붙어있는 신분증이 필요하답니다.

결제정보나 주문한 상품의 오용 방지를 위한 예방조치라고는 하는데, 굳이 신분증과 카드정보까지 보내야 하는건가 싶네요. 좀 찝찝한데....



고대디


"48시간 안에 안보내면 주문 취소할꺼야!"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2



뭐 어쩔수 없이 시키는 대로 해야죠.

맘에드는 도메인을 어렵게 구해놨는데 그냥 날릴수는 없으니까요.

저는 주민등록증과 결제에 사용한 체크카드를 직접 온라인폼에 업로드 하기로 했습니다.

이메일이나 팩스로도 보낼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세요.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3



신분증은 정부에서 최근에 발행된 것이어야하며, 이름 전체사진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카드는 앞뒤면 모두가 필요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카드 뒷면의 3/4자리 보안코드를 가려야 합니다. 또한 이름 카드번호 맨뒤 4자리를 제외하곤 전부 지우라는군요. 


저는 신분증도 찜찜해서 이름사진만 남기고 주민번호는 지웠습니다.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4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5



결제에 사용한 체크카드를 위 사진처럼 폰카로 찍었습니다.

그리고 앞면의 카드번호 뒷자리 네자리이름은 남겨두고 그림판을 이용해서 전부 하얗게 가렸습니다. 

찜찜하니까 카드 유효기간도 지웁니다. 뒷장도 서명부분은 그대로 두고 보안번호를 가려줬습니다.

주민등록증 앞면과 카드 앞뒤면, 총 사진 3장을 업로드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6



마지막으로 추가 정보를 적으라는데 저는 간단하게 '내 한국 아이디 카드 보낸다' 이렇게 써줬습니다.

더 적고 싶어도 영어가 딸려서 ㅎㅎㅎ;


그 아래 '만약에 이미 당신의 주문이 취소된상태라면 이 신분확인절차 후에 복구를 원하는가?' 라는 물음에 yes와 no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취소는 안됐지만 걍 yes를 선택했습니다.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7



그러면 제출 완료! 

어림잡아 24시간 안에 처리가 될거랍니다.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8



서류 제출을 마치니 곧바로 이메일을 보내주네요.

이메일로는 72시간안에 답변을 받을거라는데....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9



1분만에 또다시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필요서류를 보내줘서 고맙다. 계정 잠금을 해제한다. 이제 더이상 할일은 없다."


서류를 제출한지 5분도 안지났는데 벌써 처리가 완료됐습니다. 이놈들 확인을 제대로 하긴 하는건가 의심스럽네요 -_-a.



고대디_계정_언락_신분증_10

 <이제 로그인되네!>





다시 고대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해보니 My account 메뉴에 정상적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제 정말 다 됐나보군요. 


서류제출을 하지않으면 구입해놓은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메일을 받으면 인증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외국회사에 보내는게 좀 찜찜하지만 최소한의 필요 정보만 노출되도록 신경써서 보내면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