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닷홈 무료호스팅을 유료호스팅으로 변경하다.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


닷홈(dothome.co.kr)에 마련해둔 무료호스팅유료호스팅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고대디에서 닷컴(.com)도메인도 구입한 마당에 호스팅도 제대로 한번 써보는게 좋겠다 싶어서 큰맘 먹었죠. 




때마침 무료호스팅을 신청한지 7일 이내에 유료상품으로 전환하면 서비스 이용기간을 세달 더 추가 해주는 이벤트 중이라 부담도 적었습니다.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



닷홈 무료호스팅 신청은 1인당 세개까지 가능합니다. 호스팅 관리메뉴에 들어가보니 예전에 만들어놓고 관리 안하는 계정 한개와 최근에 만들어본 계정 두개가 보이네요. 최근에 만든 계정에만 유료전환시 3개월 추가증정 알람이 떠있습니다. 최근에 새로 만든 계정에만 이벤트가 적용되나봐요.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1



지금 사용하고 있는 무료호스팅L 서비스는 HDD사용량 200메가, 일일 트래픽 200메가 입니다. 1메가짜리 페이지에 방문자가 200명 들어오면 끝나는 용량이죠 ㅎㅎ. 그나마 이것도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고 신청해서 기본용량보다 두배나 많이 받은겁니다. ㅋ


관련글: 2015/06/26  - 2.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2



어떤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를 할까 봤더니 월 이용료 50% 반값 할인이벤트를 또 하고 있네요.

'좋아요' 누르면 무료용량 두배로줘~ 무료 호스팅 만들고 7일이내에 유료전환하면 사용기간 3개월 추가로줘~ 거기다 반값 할인까지, 장사가 잘 안되서 그런가하는 생각도 드네요 ㅋ.


그래도 왕초보 눈에는 할인 많이 해주니 마냥 좋게만 보입니다.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3



저는 이중에서 50%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중 제일 저렴한 리눅스 64bit 웹 1.5G 골랐습니다.

하드용량 1기가에 일일 트래픽이 1.5기가니까 왕초보가 쓰기엔 차고 넘칠 용량이지요.

초기 설치비 5,500원과 1년 이용료 6,600원(850원x12개월)을 더해 총 16,500원을 지불했습니다.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4



유료호스팅으로 변경한 후 상세보기를 눌러보니 HDD용량이 1G, 일일 트래픽 사용량이 1.5G로 늘어나 있습니다. 만료일은 앞으로 1년 3개월 후네요. 그냥 보기만해도 뭔가 넉넉하고 든든한 기분이 듭니다. ㅋ



Godaddy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대디에서 구입한 닷컴 도메인을 호스팅과 연결해 주었습니다.

어제밤 고대디의 도메인 네임서버를 닷홈쪽으로 변경해두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변경이 완료되어있네요.


관련글: 2015/06/29 - Godaddy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닷홈으로 변경하기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5

---

닷홈_무료호스팅_유료_전환6


'도메인 연결 및 등록 설정'에서 새 도메인으로 연결 해줬습니다. 무료호스팅을 이용하면 다른곳에서 구입한 도메인은 연결을 시킬 수 없었는데, 유료로 전환하니 문제없이 잘 연결되네요. 길고 지저분한 ooo.dothome.co.kr 주소보다는 깔끔한 ooo.com주소가 훨씬 보기도 좋고 외우기도 좋습니다.





이제 맘에드는 도메인과 유료호스팅으로 집터와 문패 준비는 끝났습니다.

앞으로 워드프레스 테마 고르기 작업을 해야하는데 요새 일이바빠 진전이 더디네요. 


그래도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는 계속됩니다. 천천히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