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팁 & 노하우 공유

[TIP] 부엉이와 올빼미를 구별하는 정말 간단한 방법.


부엉이와 올빼미를 어떻게 구별할까?


여러분들은 부엉이올빼미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생물학적 특징이나 식습관, 혹은 생활방식의 차이같은 복잡한것 까지는 몰라도 좋습니다.

TV를 보던 아이가 '저건 무슨새예요?' 라고 물었을때 생김새만 보고 '이건 올빼미, 저건 부엉이' 이렇게 구분해서 알려줄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여기 정말 간단하게 둘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어느쪽이 부엉이고 어느쪽이 올빼미 일까요?







음~ 분명 어릴때 학교에서 배우고 책에서도 많이 본것같은데... 아무리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ㅎㅎ 

둘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한쪽 새의 머리에 더듬이 같은것이 달려있다는 차이가 있네요.


네 그렇습니다. 왼쪽 새의 머리에 달려있는것을 귀뿔깃이라고 부릅니다. 올빼미과의 새들 중에 이 귀뿔깃을 가지고 있는 종을 부엉이, 귀뿔깃이 없는 종을 올빼미라고 구별합니다. 그러니 왼쪽은 부엉이 오른쪽은 올빼미군요. 


그런데 지금 당장은 알겠지만 뒤돌아서면 다시 잊어버릴것 같다고요?

그렇다면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자 이렇게 한번 외워보세요!

부엉이의 귀뿔깃 달린 얼굴은  을 닮았죠?, 올빼미의 동그란 얼굴은  을 연상시키구요.

모양의 얼굴은 엉이, 모양의 얼굴은 빼미 이렇게 외우면 정말 간단하게 두 종류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이제 딱 한번만 외워주세요. 그러면 평생 이 둘을 헷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015/03/30 -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반침하 사고, 싱크홀의 원인은 무엇일까?


2015/03/23 - 아시아인프라 투자은행 AIIB (Asian Infrastructure Investment Bank)는 무엇?


2015/03/18 - 사드(THAAD)가 뭐지? 사드 찬반 논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5/03/13 - [시사상식 내공쌓기] - 김영란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