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app 소개

촛불어플 추천. '순순 촛불' 이용해 보세요.


촛불 어플 추천


저는 요즘 토요일마다 광화문광장에 나가 박근혜 하야 촛불시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처음 집회에 참가할 땐 이렇게 많은 국민들이 한 목소리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니 어쩌면 세상이 바뀔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우리 대통령은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질기군요. 


그렇다면 뭐 우리 국민들도 그에 맞춰 더욱 융숭히 대접해 드려야죠. ㅎㅎ



순순촛불 촛불어플


☞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 



더욱 큰 목소리로 힘차게 '박근혜 퇴진'을 외칠 분들께 괜찮은 아이템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시위 현장에 나갔는데 LED촛불은 고사하고 일반 양초도 구하기 힘들다면 간단히 스마트폰을 꺼내 앱을 설치해 보세요. 검색창에 '순순촛불' 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집회에 참가했을때 초를 구하지 못해서 이 앱을 사용했는데, 가볍고 심플해서 딱 좋더라구요.

앱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촛불 한자루만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광고도 없고 쓸데없는 기능을 담지 않아 본래 목적에 딱 맞는 어플이에요.





불꽃 윗부분의 공백을 터치하면 간단한 메세지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순순촛불 촛불앱



왼쪽 아래 작은 사각형을 터치하면 불꽃의 색깔을 바꿀 수 있어요. 그리고 위아래로 화면 아무곳이나 훑어주면 불꽃의 크기가 변합니다. 위로 드래그 하면 커지고.....



순순촛불 촛불어플



아래로 드래그 하면 이렇게 불꽃이 작아져요. 





핸드폰을 기울이거나 흔들면 중력 센서에 의해 불꽃이 이리저리 흔들립니다. 

하지만 아무리 흔들어도 불꽃이 꺼지진 않아요. 춘천의 김 머시기 의원이 '바람불면 촛불은 꺼진다'고 했지만 이렇듯 촛불은 절대 꺼지지 않습니다.



촛불시위 광화문



지난주 광화문 광장은 눈오고 비가내려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지않을까 걱정했으나 역시 기우였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날씨가 점점 추워질텐데 큰일이네요. 


더이상 국민들 고생시키지말고 제발로 얼른 내려왔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