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2. 닷홈 무료 호스팅 신청하기.


왕초보 워드프레스로 블로그 만들기 두번째.


지난시간에 닷홈(dothome)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등록했습니다. 

1년에 8,900원(부가세 포함 9,790원)이니 꽤 저렴하게 구입한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도메인이름은 며칠을 고민하고 만든 이름인데 나름 맘에 드네요. 부끄럽기 때문에 아직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ㅋㅋㅋ 지난글  2015/06/26  1. 닷홈에서 저렴한 도메인 등록하기


이제 블로그를 지어올릴 호스팅 업체를 고를차례 입니다.



홍마리오_워드프레스_블로그 만들기



제가 요즘 보고있는 책은 홍마리오의 워드프레스 초급이란 책입니다.

워드프레스에대해 아는게 하나도 없기때문에 차근차근 읽어보며 따라가는 중입니다. 이 책에선 카페24 웹호스팅 무료이용권을 부록으로 주기때문에 카페24의 웹호스팅을 예로 들며 설명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도서관에서 빌려본 책이라 그딴거 없습니다. ㅋ

저는 호스팅도 도메인과 맞춤을 하는게 낫겠다 싶어 호스팅 업체도 닷홈으로 결정했습니다.



닷홈_무료_호스팅



닷홈 홈페이지(www.dothome.co.kr)에 들어가면 상단메뉴중 무료 호스팅을 신청하는 곳이 있습니다.



닷홈_무료_호스팅



국내 최대규묘의 무료호스팅 서비스를 창업때부터 해왔다는 광고문구가 적혀있네요. 워드프레스 한국홈페이지에도 무료 호스팅을 이용한 워프 설치 예시로 닷홈이 나오길래 저도 믿을만 하겠다 싶어 선택했습니다.



닷홈_무료_호스팅



1인 무료계정은 3개씩 신청가능하고 기본 1년 이용에 무료 연장으로 평생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호스팅 최초로 도메인 연결을 지원한다는데 다른덴 안해주나보죠? 왕초보는 그냥 그런가보다 합니다. ㅋㅋ




닷홈_무료_호스팅



무료호스팅을 신청할때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신청하면 디스크 용량과 일일 트래픽을 두배씩 추가로 주고있습니다. 각각 200MB인데 뭐 무료치곤 나쁘지 않은것 같네요. 저도 좋아요 한번 눌러주고 200메가씩 받았습니다. 호스팅 신청시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블로그가 만들어집니다. 공간만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닷홈_무료_호스팅


호스팅 관리에서 자세히 보기를 하니 이런 정보가 나오는군요. 

저는 처음엔 무료로 사용하지만 나중엔 유료 서비스로 변경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무료호스팅 등록일로부터 7일내에 유료 서비스로 변경을 하면 이용기간을 3개월 추가제공 하고 있네요.


일주일동안 무료로 연습좀 해본담에 유료로 변경할지말지 고민좀 해봐야겠습니다.



워드프레스_twenty fifteen



무료 호스팅을 신청하면 이렇게 자동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뚝딱 만들어 줍니다. 
기본 테마는 twenty fifteen인데 참 썰렁하네요. 클릭 몇번으로 간단히 뭔가 만들어지긴 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전에 닷홈에서 구입한 도메인을 무료호스팅과 연결시켜보니 이제서야 진정 나만의 블로그가 생긴것 같군요. ㅎㅎ 뭐 아직은 뼈대밖에 없는 집이지만.

이제 입맛에 맞는 예쁜 테마를 골라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