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택배조회] 원삼1CP 도척2CP 고촌3CP 부곡4CP.. 이게 다 뭐람?


CJ대한통운 택배를 기다리며....


얼마전에 택배가 도척2cp란 곳에서 미출고 상태로 하루종일 멈춰있어서 이게 무슨일인가 궁금하다는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결국 미출고상태로 있던 택배는 거의 20여 시간동안 제자리에 있다가 발송 3일째만에 집에 도착하였습니다.



원삼1CP 도척2CP 고촌3CP 부곡4CP_1




뭐 택배가 항상 시간 정해놓고 오는것도 아니고 예상 기일보다 하루나 이틀정도 늦을수도 있죠. 그건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저는 다름이 아니라 저 도척2cp란 곳이 뭐하는 곳인지가 참 궁금하더라구요. 어디에 붙어있는건지도 궁금하구요. 


인터넷으로 이것 저것 검색하다보니 배송조회시 나오는 저 'cp' 라는 곳은 소화물 물류터미널쯤 되는것 같습니다. 원삼1CP, 도척2CP, 고촌3CP, 부곡4CP 등등 여러가지가 나오네요. 



원삼1CP 도척2CP 고촌3CP 부곡4CP_2



택배기다리다 심심해서 지도 위에다가 cp들의 위치를 한번 표시해봤습니다.

제 택배는 인천에서 출발해 부곡을 찍고 도척에서 한나절 대기타다가 양주를 거쳐 의정부집으로 배송된거군요. 


배송조회시 현재위치가 불친절하게 표시되서 어디쯤왔나 알아보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해놓고 보니 대충 감이 잡힙니다. 다음에 cj대한통운에서 택배가 온다면 한번 더 위 지도를 참고해야겠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