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app 소개

초미세먼지 어플 추천 (by 일본기상협회 데이터)


초미세먼지 어플 


한여름 무더위가 지나가고 이제 야외활동 하기 딱좋은 가을철이 되었습니다.

날씨좋은 주말을 맞아 모처럼 나들이를 계획중이었는데, 이런! 주말동안 중국발 미세먼지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하루종일 나쁨 상태를 보일거라고 하네요. 



초미세먼지 어플


"미세먼지 너 참 싫다..."




초미세먼지 예보



이제 외출전 대기오염 상태는 어떤지 일기예보를 미리 살펴야 하는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예전엔 봄철 황사만 잠깐 조심하면 됐었는데, 어느새 깨끗한 공기에 감사하며 살아야 하는 시대가 되버렸군요. ㅜㅜ


저는 요즘 같은때 ☞ "초미세 먼지 예보(PM2.5)" 라는 어플을 이용합니다. 

매년 미세먼지 시즌이 돌아오면 사용하는 어플인데, 이게 아주 정확하고 믿을만 하거든요. 일본 기상협회(Tenki.jp)가 제공하는 기상데이터를 바탕으로 이틀간 먼지농도의 경향을 알려주기 때문에 앞으로 흐름을 읽기 상당히 유용합니다.




초미세먼지 어플 2



어플을 이용하면 전국적으로 오늘과 내일 24시간 동안의 먼지농도를 그림과 수치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수도권은 하루종일 최고레벨 6으로 시뻘겋군요. 주말 나들이는 물건너 갔습니다.




미세먼지 어플 23



측정범위를 대한민국에서 동아시아로 넓혀보면 초미세먼지의 흐름과 이동방향을 더욱 이해하기 쉽습니다. 저기 중국쪽에서 날아오는 저 대량의 미세먼지들 보이시죠? ㅜㅜ





서울시민들은 설정을 변경하면 서울시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왠일인지 일본기상협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훨씬 더 믿음이 가는군요. 우리나라 기상청이 하는말은 이제 좀처럼 신뢰가 안가네요.


괜찮은 초미세먼지(PM2.5) 예보 어플을 찾고 계신다면 이 앱을 한 번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 구글플레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