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초반 공략 가이드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버전 둘러보기


오늘도 습관적으로 게임을 실행시켜 구걸링을 합니다. 

앗! 그런데 게임 상단에 못보던 아이콘이 새로 생겨났습니다. 아이콘을 눌러보니 산타클로스가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버전이 새로나왔다고 같이 하러가자네요?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크리스마스 버젼이라니, 이렇게 반가울때가!

ㅋㅋㅋㅋ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2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기존 게임에 흥미가 살짝 떨어져가던 참이었는데 때마침 재밌는것이 나타났군요. 저도 구글플레이에서 새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해보았습니다. 


게임을 처음으로 실행해보니 휑한 방 한가운데 산타 할아버지가 곰인형을 만들고 있습니다. BGM으로는 캐럴 징글벨이 흥겹게 울리네요 ㅋㅋㅋㅋ .


게임 포맷은 기존 거지키우기 게임과 비슷한것같습니다. 게임의 목표가 돈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것에서 최대한 많은 곰인형을 만드는것으로 바뀐것 빼고는 거의 같아요.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3




먼저 곰인형을 빠르게 만들려면 알바고용을 해줘야 겠죠? 알바를 고용하면 초당 곰인형 갯수가 늘어납니다. 클리커 게임의 특성상 겜 초반엔 공략이고 뭐고 무조건 광클이 정답이죠. 손가락으로 화면을 열심히 탭해주며 모은 곰인형으로 알바들을 고용해줍니다. 중간중간 간간히 산타레벨업으로 산타 파워도 올려주고요.


이번 게임에선 사장거지도 잠시 구걸을 멈추고 산타클로스를 도우러 소환되는군요 ㅋ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4



루돌프, 마녀, 스크루지도 쉽게 올려줍니다.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5



성냥팔이 소녀, 꼬마유령도 어렵지 않구요.

중간중간 알바들 레벨을 20까지올려 

20레벨 보너스로 산타파워도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6



빙수의 여왕은 겨울왕국 엘사 패러디인가요? ㅋ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7



설인까지는 광클로 그런대로 올리 쉬웠는데, 마법사 부터는 구입비용이 껑충 뜁니다.

마법사 구입비용이 백억이라 쪼금씩 후달리기 시작하죠.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8



하지만 마법사를 구입하고나면 초당 인형 개수가 백만단위씩 쭉쭉 올라기나까 아이템에서 인형 뻥튀기인형 부스터를 간간히 이용해서 열심히 백억을 모아봅니다. 나중가면 잘 쓰지도 않는 파란마나 아이템들을 게임 초반엔 유용하게 써먹기 좋네요. 게임평가최면 아이템은 나중을 위해 사용하지않고 킵해두는것이 좋습니다.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9



마지막으로 열심히 500억을 모아 올라프를 닮은 눈사람을 구입해주면 알바고용은 클리어 합니다.

일하면서 핸드폰을 무음으로해두고 옆에 켜두기만 했는데 몇시간이면 금방 되네요.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10



이번 게임에도 기존의 보물거지 역할을 하는 보물사슴이 존재합니다. 

보물사슴 구입가격은 10억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어느정도 알바들을 고용한후에는 보물사슴을 뽑아주는게 게임 초반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사슴이 떨어트리고 가는 황금 깡통에서 나오는 곰인형이나 마나 아이템이 은근히 쏠쏠하거든요. 나중가면 쳐다도 안보는데 쪼렙땐 마나 한두개가 참 아쉽네요 ㅋㅋ


아직 구걸도사같은 역할의 캐릭터는 없습니다. 알바의 행복도 지금은 잠겨있군요.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11



그외 게임 메뉴들을 살펴 보자면, 썰매사슴, 트리 꾸미기 등의 메뉴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산타파워(클릭당 곰인형 갯수 업그레이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12



저는 개인적으로 직접 손가락으로 화면 탭하는걸 귀찮아해서 클릭당 레벨업에 가중치를 많이 안둡니다.

초당 인형갯수 레벨업이나 좀더 해주다가 돈이 남으면 차차 사슴도 사고, 트리도 꾸며봐야 겠네요.

저같이 그냥 켜놓고 지켜보는걸 좋아하는분들은 알바 레벨업쪽에 더 신경써주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 게임에선 '자산' 메뉴가 없습니다. 썰매나 사슴, 트리 꾸미기를 구입하면 되팔기가 안되니까 참고하세요. 유일하게 선물공장에서 마시멜로 공장이나 사탕공장, 솜사탕 공장등을 구입 후 다시 되팔아 차액을 챙길 수 있으나 설인이나 마법사 알바를 뽑은 후 부터는 효율이 미미해서 있으나 마나한 존재가 되버립니다.



거지키우기 크리스마스 에디션 공략 13



반나절 정도 켜뒀더니 이정도까지 진행이 되네요 ㅋ

일반 거지키우기 게임이 지겨워 지셨다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


관련글 ☞ 2015/12/15 - 1.2버전 업데이트 - 알바의 행복 & 선물공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