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 Life

[상업용 무료폰트] 배달의 민족 주아체, 한나체 다운


배달의 민족에서 만든 폰트. 


쓸만한 무료 폰트를 찾고 계십니까? 

아직 주아체와 한나체를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두 폰트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예쁘고 무료인데다가 저작권 걱정없이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폰트입니다.

게다가 무려 배달의 민족에서 만든 폰트라구요~



배달의민족_무료폰트_주아체


배달의 민족 주아체는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간판의 손글씨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의 서체가 참 정감있네요. ^^


주아체와 한나체는 배달앱으로 유명한 배달의 민족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달의민족_무료폰트_주아체



폰트는 TTF 윈도우용OTF 맥용 두가지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내려받은 글꼴 파일은 간단히 더블클릭만 해주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배달의민족_무료폰트_주아체


<윈도우용 트루타입 서체>



배달의민족_무료폰트_한나체



배달의 민족 한나체는 주아체와는 조금 느낌이 다르죠? 

삐뚤빼뚤 글씨가 조금 날카로워 보이지만 이 서체도 꽤 귀엽습니다. 초기 한나체를 보완하여 지금은 '한나는 열한살체'로 거듭났다고 하네요 ㅋㅋ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예쁜 폰트를 이용해서 사진편집에도 사용하고 싶고, 때론 상업적으로도 이용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글꼴에 걸린 저작권 때문에 맘에드는 글꼴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예쁜 무료 폰트가 이용자들에게는 참 반갑습니다.

이런 예쁜 폰트를 무료로 사용하게 해주다니, 앞으로는 배달의 민족에서 치킨 자주 시켜먹어야 겠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