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우리 신용카드 한도상향, 조회는 앱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네요~


우리카드 한도조회/ 상향


살다보면 카드한도가 모자라 상한을 올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결혼준비를 한다던가, 자동차를 산다거나 할 때처럼 갑자기 큰돈이 필요할 때가 바로 그런 때죠.

또는 신용등급을 올릴 목적으로 평소에 가용 한도를 높게 잡아놓기도 합니다.





저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우리카드를 만든게 올 3월이었어요.


처음 발급 받을 때 한도는 200만원 정도 주더라구요. 좀 적은감이 있었지만 당장 큰 돈 나갈일은 없었고, 연체없이 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한도도 점점 늘어날테니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카드를 사용한지 두세달 후 쯤 앱을 통해 확인해보니 저도 한도를 조금 씩 늘릴 수 있다고 뜨더군요. 

그래서 2~3번의 상향을 거쳐 현재 690만원까지 올려놓은 상태였습니다.


☞ 우리카드 어플을 둘러보면 위 사진처럼 이용한도 조회/변경 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 들어가보면 현재 총이용한도와 상향 가능한도가 표시됩니다.





며칠전 다시 조회를 해보니까 위 그림처럼 710까지 올릴 수 있다고 뜨네요. 


겸사겸사 한 번 더 증액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신청버튼을 누르면 상담사 연결이나 심사같은것도 필요없이 아주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끝!





간단하죠?





카드사에 전화로 연락해서 한도를 높이는것 말고도 이렇게 어플을 통해서도 쉽게 카드한도를 조회/ 상향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증액이 필요하신분들은 한 번 앱에서 조회해보세요. 





한도를 올리고 나면 뭐 돈들어온것도 아닌데 이상하게 괜히 기분이 우쭐해집니다. ㅎㅎ

하지만 과도한 카드 사용은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니 현명한 소비생활을 해야겠습니다. ;-)


"덮어놓고 긁다보면 거지꼴을 못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