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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인감도장 등록하기. 주민센터에서 인감증명서 발급하는방법.


인감등록하기


어릴 땐 전혀 쓸일이 없었던 인감이란걸 나이먹고나서 처음으로 만들어 봅니다.

어른들의 사정 ( ex.아파트거래 등등) 때문에 쓸일이 점점 생기더라구요. ㅎㅎ





처음 인감도장을 등록하려면 꼭 현재 살고있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주민센터를 방문해야합니다.

아무데나 가지 마시고 꼭 신분증에 적혀있는 주소지 관할 주민센타로 가세요.


준비물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같은 신분증과 인감에 등록할 인감도장이 필요합니다.

도장에 적힌 이름은 한글, 한문 모두 상관없습니다.



인감도장



저는 인감용으로 도장을 한개 따로 만들었어요.

보통 은행거래에는 막도장을 썼지만 인감은 좀더 중요한 거래에 쓰이는 것이니괜찮은 도장이 필요할것 같아서요. 멋진 용무늬 한자도장입니다. ^^ 




인감등록 절차는 별거 없습니다. 

먼저 주민센터에 들어가서 번호표 뽑고 차례를 기다리세요.





차례가 되어 창구에 앉으면 직원에게 인감등록하러 왔다고 말하세요. 

직원의 요청에 따라 신분증 확인, 기계에 지문등록, 손가락에 잉크를 뭍혀 서류에 지문등록, 인감도장 서류등록, 본인서명을 마치면 금방 끝납니다. 인감등록절차 비용은 무료입니다.



인감증명서



인감도장을 등록한 후에 인감증명서를 발급시에는 한장당 600원을 내야합니다.


이 인감증명서는 주소지 주민센터가 아니라도 신분증만 있으면 아무곳에서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아닌 대리발급의 경우 위임장과 위임자및 피위임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는 민원24에서 인터넷 발급이 안되니까 꼭 방문발급을 하세요~





인감도장은 중요한 본인인증 수단이니 

절대 분실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