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의정부에서 동대구까지 고속버스 이용하기. (의정부터미널과 대구터미널 비교)


의정부에서 동대구까지 버스로 가는법


얼마전 친구들과 경주·포항쪽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왔습니다.

같이 여행을 떠날 친구들은 사는곳이 다들 제각각이라 일단 1차 접선은 대구에서 하기로 했어요. 


저는 집이 의정부라 의정부에서 대구까지 어떻게 가는게 좋을지 알아봤더니 마침 집근처 의정부터미널에서 동대구행 고속버스가 있더군요. 처음엔 ktx를 타고가려고 생각중이었는데 그것보다 훨씬 편하게 갈 수 있겠더라구요.







의정부 고속버스 터미널은 평소에 차타고가면서 자주 지나쳤지만 고속버스를 타려고 가보는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막상 직접 가보니 의정부터미널은 작고 오래되서 꽤 낡았더군요.






의정부 터미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고속버스부산, 서대구, 동대구, 광주, 선산휴게소, 정안휴게소행 버스입니다. 그외 다양한 행선지의 시외버스들이 있습니다. 


시외버스 요금표와 운행시간표는 ☞ 터미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는 인터넷 (www.kobus.co.kr) 

코버스 모바일 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배차조회를 해보니 의정부에서 동대구까지 고속버스소요시간은 3시간 50분이 걸린다고 나오네요. 버스요금은 우등고속 26,700원, 일반고속은 18,100원입니다.


우등버스에 비해 일반버스 운행차량이 훨씬 적기때문에 원하는 차량을 타려면 시간대를 잘 맞춰야 할듯합니다. 저는 일반고속을 타고 싶었지만 배차시간이 안맞아 우등고속을 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버스표는 이미 앱으로 예매해둬서 살 필요가 없기때문에 버스 출발시간까지 여유있게 의정부 터미널을 둘러봤습니다.






터미널이 작아도 약국, 매점도 있고 




김밥집, 국밥집등 식당도 제법 있습니다.

터미널이 오래되서 새로 지을만도 한거같은데

나름 정감은 있네요 ㅎㅎ


올라가보진 않았지만 2층에 PC방도 있고

책읽을 수 있는곳도 있더라구요.







출발 시간이 되어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오래간만에 우등고속버스를 타봤는데 꽤 편하더군요.


도착지까지 거의 4시간이 걸렸지만 나름 편하게 갔습니다.





4시간만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에 도착했습니다.

와- 여긴 의정부역에 비하면 엄청나게 크고 화려하군요.




동대구터미널 자체 부대시설은 별다를게 없지만,

터미널이 동대구역사, 신세계 백화점과 한곳에 몰려있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은 훨~~~씬 많고 좋네요.






친구들을 만나기위해 동대구역 쪽으로 가봅니다.

역사가 상당히 크고 깔끔하게 잘되있네요. 

식당, 까페등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친구들을 기다리다 배가고파서 대구빵집으로 유명한 삼송빵집에서 호두단팥빵을 하나 사먹었습니다.





본점은 아니고 역사내에 있는 지점이었지만 뭐 똑같이 맛있네요 ㅎㅎ



(계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