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우리은행 otp 발급 했어요. 가격은 3,000원 이네요.


우리은행 otp 비밀번호 발생기


천만원 단위의 큰 금액을 인터넷 뱅킹으로 이체하려고 하니 일일 이체한도에 걸려서 송금이 안되는군요.

그래서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여 otp 발생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생긴건 쬐그만한데 이게 보안카드보다 

훨씬 보안에 강력하다고 하네요.





우리은행 otp 발생기 가격은 3,000원 입니다.


지점에서 발급받으며 1회 이체가능 한도금액1일 이체가능 한도금액을 설정합니다.

저는 넉넉히 5천/ 1억으로 설정해 두었어요. 나중에 한도를 낮출수도 있습니다.






생긴건 상당히 단순해요. 

뒷면엔 s/n 넘버와 뭔지모를 밴더코드가 적혀있습니다.

노출되면 안되겠죠.





버튼은 달랑 한개 달려있어요. 

누르면 일회용 비밀번호 여섯자리가 표시되고 

 시간이 흐르면 나중에 스스로 꺼집니다. 

전원버튼은 따로 없어요.





otp 번호는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지 말라는 문구나 눈에 띕니다.

그래서 저도 위 비번을 뽀샵했습니다. ㅎㅎ





오티피는 전자금융 거래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매번 새롭게 생성하여 해킹, 외부노출등 위험으로 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OTP가 뭔가 했더니 One Time Password 의 약자였군요. 


좀더 특별한 뭔가의 약자일줄 알았더니 원타임 패스워드라니 ㅎㅎ






근데 OTP는 배터리가 다 닳으면 따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고 기기 자체를 새제품으로 교체해야 한다네요. 조금 아깝긴 하지만 보안을 위해서라면 뭐 이해 해야겠죠. 


OTP가 필요하시다면 가까운 은행지점에 가셔서 하나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OTP 하나로 타은행들도 등록이 되니까 저렴한걸로 구입하세요. 참고로 제가 구입한 우리은행은 3천원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