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이야기

한화 알렉시 오간도 영입. 오간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을 염탐해보다.


한화 오간도 (Alexi Ogando)


한화이글스에 새 외국인 투수가 들어왔군요. 

그것도 잘나가던 메이저리그 출신의 거물급 선수로 말이죠. 

새용병 투수 알렉시 오간도는 1월 10일 한화와 180만 달러라는 나름 헐값(?)에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MLB 팬들 사이에서는 풀타임 선발 경력의 이름값있는 선수치고는 상당히 싸게 잘 데려왔다는 평가가 많더군요. 


저는 MLB를 잘 보지않아서 이 선수가 어떤 선수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들려오는 소식을 보면 한화 스타웃팀이 좋은 선수를 잘 데려온건 맞는것 같습니다. 새해가 됐는데도 용병투수 소식이 없어 걱정이 좀 됐는데 한시름 놨네요. ㅎㅎ




오간도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ogandoalexi



팀에 새로운 선수가 들어왔으면 어떤 선순지 한번 알아봐야겠죠?


저는 팀에 새 외국인 선수가 들어오면 경력이나 스탯등도 살펴보지만 그 선수의 SNS 계정을 찾아서 훑어보는 취미(?)가 있습니다.  SNS만 훑어봐도 대략 어떤 성향의 선수인지, 어떤 생각을 가지고 한국에 왔는지등을 알 수 있거든요.


검색을 좀 해보니 알렉시 오간도 선수는 트위터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가지고 있는것 같네요.  




오간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ogando41/





오간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lexi.ogandoma





한번 주욱 살펴보니 오간도는 한화에서 뛰었던 로저스로사리오처럼 최근까지 활발하게 sns 활동을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도미니칸 특유의 유쾌함은 기본적으로 장착한것 같아보여 좋네요.


팀 동료들과도 사이가 좋아보입니다. 텍사스시절 다르빗슈와 함께 찍은 사진도 있구요 ~ 

얼굴이 조금 무섭게 생기긴 했는데 딸이나 가족 사진을 자주 올린걸 보면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큰가봅니다. 


어떤 생각으로 KBO에 오게됐는지, 한국 팬들을 위해 인사말 같은건 있을까 기대는데 아쉽게도 그런건 아직 없네요. 이럴땐 sns 중독(?) 수준이던 로저스가 좀 그립기도 하네요.... ㅎㅎ


아무쪼록 새로 오게될 알렉시 오간도 선수, 2017년 한화이글스에서 좋은 활약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