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먹는게 남는것

이디야 신메뉴 니트로 커피 후기 입니다~ 요거 강추! (가격, 칼로리 정보)


이디야 니트로커피


커피 한 잔 하려고 근처 이디야 카페에 들렀습니다.


간만에 가봤더니 신메뉴가 나왔네요. 바로 Real NITRO 리얼 니트로 커피!

맥주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커피에 질소를 주입한 메뉴지요. 

한창 질소커피가 유행할 때는 먹어보지 못하고 이제서야 마셔보는군요. ^^



이디야 니트로커피



이디야의 리얼니트로 커피 가격3,900원 입니다. (칼로리 16kcal)

질소커피 가격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죠?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서 니트로커피 주문시 스노우 쿠키슈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요것도 평소에 좋아하는 메뉴인데 완전 개이득이네요 ㅎㅎ




이디야 니트로커피 2




이디야의 리얼니트로는 EDIYA 커피연구소에서 개발한 신제품으로서 전세계 커피산지의 원두를 테스트하여 스페셜티 블렌딩으로 7일간 숙성하고 초고압 살균하여 이디야만의 질소주입방식을 통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름앞에 붙은 '리얼'이란 단어에 걸맞게 아산화질소(N2O)로 흉내만 낸것이 아니라, 리얼 질소(N2)를 사용하여 폭포수 효과(서징 이팩트)를 극대화 했습니다. 때문에 신선하고 부드러운 거품과 목넘김, 풍미를느낄 수 있다네요 ;-)




이디야 리얼 니트로커피 3




커피를 주문하면 니트로커피 전용잔에 담아줍니다. 마치 맥주잔같죠? 

얼핏보면 흑맥주를 받아든것같아요 ㅎㅎ 풍부하고 두터운 질소거품이 참 먹음직 스러워보입니다. 가까이에서 살펴보면 잔 기포들이 폭포수처럼 내려오는 멋진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디야 리얼니트로커피



이렇게 위에서 가까이 보면 거품이 참 곱고 풍성해요.

금방꺼지는 거품이 아니라 오래 두어도 유지되는 탄탄하고 쫀쫀한? 거품입니다. 





일단 눈으로 한 번 커피를 감상한 후에 천천히 커피맛을 음미해 봅니다.

잔을 기울여 입술을 갖다대면 부드러운 질소거품이 입술을 간지럽힙니다. 음~


크리미한 거품과 섞인 진한 향의 커피가 부드럽게 목구멍을 적시고 내려가네요. 하지만 부드러운 질감에 비해 커피 맛은 상당히 진하고 산미가 느껴집니다. 여기에 흑맥주의 씁쓸하고 고소한맛도 좀 느껴지는것 같아요. 생각했던것보다 꽤 맛이 좋네요!


일반 아메리카노나 더치커피와는 또 다른 맛과 향입니다. 저는 이맛, 맘에 쏙 드는군요!



이디야 스노우 쿠키슈



다른 질소커피를 맛보진 못해서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괜찮은 맛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강한 바디감이 정말 매력적이네요. 부드럽고 달콤한 스노우 쿠키슈와 함께 먹으니 서로 궁합이 잘 맞습니다. 스노우 쿠키슈를 괜히 함께 줬던게 아니군요. ㅎㅎ


아직 이디야의 리얼 니트로 커피를 마셔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드셔보세요.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