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파수 검색 중입니다. 긴급호만 가능합니다. 유심칩 교환으로 해결하다.


주파수 검색중입니다 ??


멀쩡하던 스마트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어버렸습니다.

안테나가 한칸도 뜨지않고 전화도, 문자도, 데이터도 모두 사용불가상태입니다.


전화를 걸려고 하면 주파수 검색중이라는 문구만 계속 뜹니다. 뜬금없지만 뭔가 이상하니까 일단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켜봅니다. 이번엔 'USIM카드를 재장착한 후 재부팅하세요.' 요런 문구가 뜨네요.... 아놔....





핸드폰이 시키는대로 다 해봤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정상작동을 하다가도 어느순간 또 먹통이 되어있는 휴대폰을 더이상 두고보지 못하겠기에 가까운 LG 서비스센터에 가보았습니다. (제가 쓰는폰은 lg g2 (kt)입니다.)





저는 LG 모바일서비스 강변 테크노마트점을 찾았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테크노마트 5층 B-66호를 찾아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평일 오후 4시쯤이었는데 센터는 한산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센터내 이것저것 구경하고있는데 바로 제 순서가 되네요.





AS 기사님께 자초지종을 설명하니 일단 분해를 해서 내부를 한번 봐야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런데 분해를 해보시더니 지금 상황으로 봐서는 핸드폰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것같다고 하시네요. 


유심칩이 의심되긴한데 유심칩의 이상유무는 센터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심교체시엔 비용이 발생하기때문에 섣불리 유심을 새로 사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다는군요.


며칠동안 계속 이상증상으로 시달렸으니 일단 유심칩을 교체해보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사님께 교체를 원했더니 그건 통신사에서 해결해야 한답니다. KT 지점은 6층에 있으니 한층 올라가보라고 하길래 lg as센터를 나와 6층으로 올라갔습니다. 






KT Olleh plaza 강변지점에서 유심칩변경을 해달라고했더니 바로 새 유심칩으로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비용은 8,800원이 나왔는데 다음달 통신비에 더해져 나올거라고 하네요.





다행히 유심칩을 새걸로 바꿔끼니 지금까지 이상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정상작동을 합니다.

또 간헐적으로 통화음이 끊겨들리는 증상도 있었는데 그 증상도 완전히 사라졌네요. 역시 예상대로 유심칩이 문제였었나 봅니다.


유심칩 가격 8,800원이 들긴했지만 그래도 며칠간 이것때문에 고생했는데 큰 돈 들지않고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혹시 저처럼 '주파수 검색 중입니다. 긴급호만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계속 뜨는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as센터에 들러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