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사용후기 & 리뷰

케이뱅크 체크카드 '케네카드' 샐리로 수령! 카카오뱅크 카드와 비교해봤어요.


Kbank Check Card


요즘 인터넷 전문은행이 대세죠?


오프라인 지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모바일상에서 금융업무를 볼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하고 좋은것 같아요. 거기다 제 1금융권의 안정성, 시중 은행들보다 높은 금리 제공등의 장점 때문에 앞으로도 인뱅의 인기는 계속해서 높아질것 같아요. 





대세에 편승해서 저도 얼마전부터 인터넷 은행을 이용하고 있어요.

지난달 카카오뱅크 가입에 이어 며칠 전엔 케이뱅크에도 가입을 했죠. 


카뱅이 출시 됐을 땐 엄청난 인기 때문에 대기자가 많아 체크카드 신청 후 수령까지 거의 한달 이상이 걸렸는데, 이번 K뱅크때는 카드 신청 후 3일만에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신청한 체크카드는 K뱅크네이버페이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라인프렌즈 에디션, <케네카드>입니다. 케네카드는 카카오프렌즈 카드의 대항마가 되고 싶었던걸까요? 


라이언, 무지, 어피치, 콘등의 카카오 인기 캐릭터에 맞서 브라운, 샐리, 초코, 코니등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들이 카드속에 예쁘게 들어갔습니다.





포털사이트 라이벌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각각 케뱅, 카뱅에서 자사의 캐릭터들을 활용한 카드로 또 한번 맞붙은 꼴이네요 ^^






기본 디자인, 브라운, 샐리, 초코, 코니  제가 선택한 카드는 바로 ~~~~





귀여운 샛노란색 병아리 '샐리' 카드입니다.
귀엽죠? ㅎㅎㅎ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단순하고 깔끔하게 잘 만든것 같아요.


지저분한 제휴사 마크나 카드번호, 유효기간등은 뒷면으로 보내버리고 전면엔 Kbank 로고와 이용자 이름만 영문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제이름은 뽀샵으로 가렸어요)





뒷면도 이렇게 노란색 바탕에 흰색 글씨로 여타 정보를 적어놔서 통일성 있고 깔끔해 보여요.

중요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는 검은색 굵은 글씨로 적혀있어요. 



케이뱅크 체크카드 샐리



이전에 발급받은 카카오뱅크의 라이언 쳌카드와 한번 비교해봤어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라이언 샐리



둘다 부드러운 파스텔톤으로 바탕을 채우고, 커다랗게 인기캐릭터를 그려넣은게 비슷해 보이네요.



케이뱅크_케네카드



기존의 카드들은 이것저것 잡다하게 많은것들이 박혀있어서 뭔가 정신이 없었는데 훨씬 깔끔하고 예쁜것 같아요. 이 카드들은 예쁜 디자인 덕분에 지갑에 항상 넣고 다니며 꺼내보고 싶을 정도네요. 

아까워서 막 긁지는 못하고 감상용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은 기분도 들고요 ㅎㅎ ^^


앞으로 예쁜 첵카 한 장 만들고 싶어서라도 인터넷전문은행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아질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바로 저처럼 말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