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app 소개

[비 더 레전드] 50경기 연속 안타를 위하여! 비더레 뜻을 아십니까?


Be The Legend 50콤보를 위하여!


더레가 뭐지? 

인터넷으로 야구중계를 보다보면 채팅창이나 댓글에 '비더레'란 단어를 자주 보게됩니다. 비더레란 비 더 레전드의 약자로, KBO 리그 공식 애플리케이션인 KBO STATS에서 진행하는 연속안타 미션 콘테스트 입니다.


야구경기가 시작하기전에 당일 경기에서 안타를 칠것같은 선수 1명을 선택하고, 그 선수가 실제로 안타를 치면 1콤보를 달성하게 됩니다. 선수는 어떤 선수든지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고 한번 선택하면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렇게 매 경기 콤보를 이어나가 50경기 연속 안타에 성공하면 상금으로 1억을 받게됩니다. 헉, 1억!!


이용방법은 간단하고 쉬운데 상금이 어마어마 하군요. 상금에 눈이 멀어 저도 한번 시작해 보았습니다 ㅎ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비더레를 하기위해선 KBO 공식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 KBO STATS 다운로드 바로가기




비더레전드 이용방법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KBO 공식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앱을 실행시키면 좌측 상단에 "BE THE LEGEND" 메뉴가 보입니다.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앱 다운받은 후 처음 실행시키니 간단한 사용방법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안내문을 읽어보니 2014년의 최고 기록은 49콤보가 최고네요. 역시 이거 쉬운게 아니었군요 ㅋㅋ.

2015년 올해부터는 타율, 홈런, 도루, 볼넷 부문의 월별 1위에게도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답니다.

이건 꽤 해볼만 하겠죠?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저도 5월 1일을 기점으로 비더레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오늘의 경기중에서 한 선수를 고르면 되는데 오늘은 어떤 선수가 안타를 칠까 나름 분석을 해봅니다. 현재 타율과 상대팀 선발선수의 평균자책점이 나와있네요. 그래도 저는 한화 이글스 팬이니까 의리상 한화선수를 선택해야겠죠?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선수 선택하기를 누르면 최근 5경기의 안타 갯수를 알려줍니다. 현재 타율안타 갯수로 최근 타격 컨디션을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배팅을 해볼수 있겠네요. 요즘 한화이글스에서 타격감이 가장좋은 김경언 선수와 이용규 선수의 최근 다섯경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와 이용규선수 요즘 정말 불방망이군요~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저의 첫 비더레 선수는 이용규 선수 입니다.

선수선택을 완료하면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주네요. 선택을 완료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선택완료 표시가 뜹니다. 오늘 안타하나 쳐줘야 할텐데요~~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역시 이용규! 두타석만에 안타를 쳤습니다. 저도 이렇게 1콤보에 성공했네요.

인터넷에선 자신이 선택한 선수가 안타를 치면 비더레 퇴근 한다고 표현하더군요. 처음엔 비더레 퇴근한다는게 무슨뜻인가 했는데 안타쳤으니 이제 맘놓고 편하게 게임을 즐겨도 된다는거겠죠?  ㅋㅋ



KBO_STATS_비더레_비더레전드



내 정보를 눌러보니 나의 연속안타 내역이 나옵니다. 이용규 선수가 오늘 4타수 2안타를 쳐줘서 타율은 5할 이군요. 순위를 눌러보면 현재 연속 안타를 치고 있는 유저들의 순위가 나옵니다. 현재까지는 24경기 연속안타가 1위네요.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를 앞둔 오늘의 비더레는 김경언 선수를 선택해봤습니다. 어제 3안타경기를 했으니 좋은 타격감이 오늘까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비더레 50경기 연속 안타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