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app 소개

[초미세먼지 예보 어플] 초 미세먼지(PM2.5)는 이 어플로 확인한다. /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


또다시 중국발 미세먼지가 날아오다.


요 몇년새 어김없이 이맘때 쯤이면 중국에서 황사와 미세먼지가 날아옵니다.

봄철 불어오는 황사는 최대한 피해보겠지만 눈에도 안보이는 이놈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는 그마저도 여의치 않네요. 크기가 머리카락 굵기의 100분의 1밖에 되지않는 초미세먼지(PM2.5)는 건강에 치명적인 발암물질이기 때문에 최대한 미리 예방하는것이 상책입니다.



초미세먼지_미세먼지_발암물질



초미세먼지의 농도를 확인하고 피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고있는 앱은 <초 미세먼지 예보(PM2.5)>라는 어플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여러가지 예보 웹사이트와 측정기들을 비교해보다 알게된 어플인데 상당히 유용하더군요.



초미세먼지_예보_어플



초미세먼지 예보 어플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한동안 미세먼지가 잔잔해져서 이 어플을 열어볼 일이 없었는데, 다시 미세먼지의 시즌을 맞아 오래간만에 어플을 새로 설치했더니 그사이 업데이트가 몇 번 있었던것같습니다. 



초미세먼지_예보_어플



사용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처음 어플을 시작하면 초미세먼지 측정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아시아와 대한민국중 하나를 고를수 있는데, 고농도 미세먼지가 항상 퍼져있는 중국쪽만 보면 숨이 턱턱 막히는 기분이네요.



초미세먼지_예보_어플



어플 설명에서도 볼 수 있듯이 초미세먼지 데이타는 일본 기상 협회 www.tenki.jp 의 데이터를 이용합니다. 우리나라가 아닌 이웃나라의 데이터를 이용하지만 예측률은 오히려 더 좋은것같습니다.


측정범위를 한국으로 설정하면 남한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예상 수치를 농도에 따라 숫자와 색깔로 나타내주어 한눈에 보기 좋군요.

수치는 오늘부터 내일, 모레까지 세시간 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초미세먼지_예보_어플



설정 버튼을 누르면 측정하고자하는 지역을 고를 수 있습니다.



초미세먼지_예보_어플



예전에 보지 못했던 기능인데 업데이트되며 새로 생긴 기능인것같습니다.

측정범위를 한국으로 설정하고 그 아래 서울 버튼을 누르면 서울지역의 미세먼지 수치만 따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초미세먼지 (PM2.5) 실측정보를 이용한다는 군요.



 


각 지역구마다 자세한 수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서울시민들에겐 상당히 유용할것같습니다.

아직 다른 지역은 이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데, 

먼지 수치를 전국적으로 각각  확인 할 수 있다면 더 좋을것같네요.



몇몇 다른 어플들을 이용해 봤지만 초미세먼지 정도를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 

편리하게 만든건 개인적으로 이 어플이 제일 나은것같습니다.


초미세먼지농도를 간편하게 확인하고싶다면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