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먹는게 남는것

롯데마트 좋은가바 그래놀라 크랜베리맛. 간편하게 먹는 다이어트간식.


초이스엘 좋은가바 그래놀라


요새 식사량을 줄이고 틈틈이 걷기운동을 해줬더니 몸무게가 조금씩 줄어드는게 눈에 보이네요.


나름 다이어트를 시작한지가 두달째 되어가는데, 이제서야 차츰 효과가 나타나는것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__^


좋은가바 그래놀라



요샌 되도록이면 간식을 피하고 배고픔을 즐기려(?)고 노력하는데 그게 참 쉽지않습니다.

저녁을 먹고나면 왜이리 허기가 지는지 뭔가가 자꾸 먹고싶어요. 


하루는 저녁먹고 동네 산책로를 가볍게 걸었습니다. 운동을 하니 목이 말랐는데, 마침 동네 롯데마트가 보이길래 정수기 물이나 한잔 마실까 하고 마트에 들어갔죠. 지금 생각하니 괜한짓을 했던걸까요? ㅎㅎ


살짝 출출한데 뭔가 간식으로 먹을 만한게 없을까하고 마트를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

단, 칼로리가 높지않고 살찌지 않을 간식으로요.



좋은가바 그래놀라 2



시리얼 코너를 가보니 갖가지 곡물 시리얼들과 뮤즐리, 그래놀라등이 보이네요. 

그중에서도 간편하게 한번에 한팩씩 먹을 수 있는 작은 소포장의 제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위 제품은 롯데마트의 PB브랜드 choice L'좋은가바 그래놀라 크랜베리' 입니다.

35g짜리 소포장 파우치 한개 가격이 천원입니다. 총중량 35g 에 칼로리 143kcal 네요.


숟가락이 들어있어 곧바로 파우치에 우유나 요거트를 부어 먹을수 있게 만든 제품입니다. 

이거 휴대하기도 좋고 먹기도 간편한 아이디어 제품같네요. 



좋은가바 그래놀라 3



제가 선택한 크랜베리맛엔 현미 38.3%, 크런치그래놀라 25%, 가바현미 7.6%, 크랜버리 4.9% 가 들어있습니다. 튀기지않고 곡물 그대로 퍼핑한 국내산 현미에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분말을 입혔다고 하네요.


여기사 가바(GABA)현미란 야생으로 자생하는 다양한 벼품종과 국내 우수벼의 형질만을 선택, 육종시켜 탄생시킨 새로운 품종의 쌀이라고 합니다.


포장지를 열어보면 이렇게 알록달록한 색깔의 곡식알갱이들과 플라스틱 스푼이 들어있습니다.



좋은가바 그래놀라 4



뭔가 알록달록하니 맛있어 보이죠? ㅎㅎ



좋은가바 그래놀라 5



여기에 우유를 부은 후 잘 섞어 스푼으로 떠 먹으면 아주 든든한 아침대용이나 간식이 될듯 싶습니다.





근데 저같이 밥 먹을거 다 먹고 뭔가 간식으로 먹을거 없나 두리번 거리는 사람들에겐 우유 한팩 칼로리 130kcal 도 사치죠. 우유까지 말아먹으면 300 칼로리에 가까워지니 열량이니 저는 그냥 맨 그래놀라만 과자처럼 집어먹었습니다. 


뻥튀기한 작은 현미 알갱이들에 크랜베리맛을 입혀서 새콤달콤한 맛이 나름 맛있습니다.

건크랜베리도 쬐끔들어있어서 씹어먹는맛이 꽤나 좋아요. 양은 그리 많지않지만 한봉지를 오물오물 씹어먹고나니 은근히 배고픔도 가시고 뭔가 몸에 좋은걸 먹었다는 느낌도 듭니다. ㅎㅎ


출출할때 가볍게 과자대신 먹기에 좋은것 같아요. 다음번엔 아침대용으로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