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팁 & 노하우 공유

커피찌꺼기 활용법 - 다시백에 담아 냉장고, 신발장 냄새 제거제 만들기


커피찌꺼기, 알뜰히 활용하자


요즘은 커피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를 손님들이 가져갈 수 있도록 비치해두는 카페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커피 찌꺼기 가루는 그냥 버리면 처치곤란 쓰레기가 되지만, 잘만 활용하면 방향제, 탈취제, 제습제등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제가 자주가는 카페에도 이렇게 

커피 찌꺼기를 가져갈 수 있도록 잘 담아놨네요. ^^



커피찌꺼기 활용법 2



지금은 찌꺼기가 마르지 않아 촉촉한 상태예요.



커피찌꺼기 활용법 3



가루가 새지않게 휴지로 잘 막아서 집으로 가져왔어요.



커피찌꺼기 활용법 4



집으로 들어와서 통풍이 잘되는 베란다에 신문지를 깔아놓고 가루를 펴 말려주었습니다. 찌꺼기를 축축한 상태 그대로 두면 금방 곰팡이가 피니까 꼭 잘 말려주어야 합니다. 저는 음료컵 두개 분량을 가져왔는데 신문지위에 부어보니 양이 상당히 많네요.


찌꺼기가 마르면서 내는 구수하고 향긋한 커피향이 참 좋아요. ;-)



커피찌꺼기 활용법 5



이틀정도 햇볕과 바람에 바짝 말렸더니 

수분이 빠져서 양이 이렇게 줄어들었습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6



이제 잘 말린 커피가루를 담아줄 주머니가 필요해요.

저는 다이소에가서 소형 다시백을 사왔습니다.

크기는 티백보다 조금 큰 사이즈입니다.


25장이 들어있는 소형 다시백 가격은 천원이에요.



커피찌꺼기 활용법 7



책상위에 종이를 깔아놓고 찌꺼기 가루를 퍼담을 스푼도 준비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8


커피찌꺼기 활용법 9



조심조심 한숟가락씩 퍼담아 다시백에 넣어줍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10


커피찌꺼기 활용법 11



음료 한컵 정도로 6~7개 정도가 만들어지네요.

깔끔해 보이죠? ㅎㅎ





저는 이렇게 만든 커피찌꺼기 주머니를 탈취제 용도로 사용해보았어요.

악취가 나는 냉장고와 신발장, 화장실등에 커피가루 탈취제 주머니를 한두개씩 놓아두니 정말 냄새가 많이 줄어든것같아요!  화학 제품이 아닌 천연재료로 만들어져서 걱정도 없지요 ㅎㅎㅎ


탈취제 이외에도 화분 영양제, 기름때 제거제, 스크럽과 팩 재료로 쓸수 있다니 정말 쓸모가 많지요?

처치곤란 커피찌꺼기, 이제 그냥 버리지 말고 여려분들도 알뜰하게 재활용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