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다이소 자전거 라이트 - LED 전면등 5,000원짜리 사용 후기.


다이소 자전거 용품


여름 더위가 물러가고 이제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지금껏 더운 날씨를 핑계대며 운동을 게을리 했었는데 이제 운동하기 딱 좋은 계절이 되었네요.  


간만에 자전거를 타보려고 했더니 라이트가 망가져서 불이 안들어옵니다.

일단 이럴땐 없는거 없이 다 있다는 우리의 친구 다이소에 가봅니다.



다이소 자전거 라이트



자전거 라이트가 혹시 있을까 싶어 가봤더니 역시나 있네요.


라이트 이외에도 후미등, 반사판, 반사벨트, 벨, 잠금 자물쇠, 백미러, 펌프 등등 자전거 용품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다이소 자전거 led 라이트



제가 필요한건 야간 라이딩시 전방을 밝게 비춰줄 라이트였습니다. 

목적에 맞는 물건을 찾아보니 전방 라이트는 몇 종류 없네요. 


이건 저렴한 2,000원 짜리 LED라이트 입니다. 

크기가 상당히 작죠? 건전지도 납작한 CR2032 전지 두개를 사용한다는데 밝기는 별로 기대가 안되더라구요. 



다이소 자전거 라이트 2



그래서 제가 선택한 후레시는 위의 5,000원 짜리 자전거 LED 전면등 입니다.

라이트에는 1W 짜리 LED 1구가 박혀있고 건전지는 AAA 사이즈 4개를 이용합니다. 제품에는 건전지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역시 다이소에서 기가맥스 AAA 건전지를 1,000원주고 구매했습니다.





3점등방식이라 스위치를 한 번 누르면 강한 불빛이 켜지고 두 번 누르면 약한 불빛, 세 번 누르면 불빛이 깜빡거리는 점멸모드, 네번 누르면 라이트가 꺼집니다.



다이소 자전거 led 라이트 23



제품은 검은색과 흰색 두종류 컬러가 있었는데 저는 자전거 색깔에 맞춰 검은색을 선택했습니다.

설명서대로 라이트를 분리하여 배터리를 넣고 조립합니다. 조립이 간단히 되긴 합니다만 전구가 달린 헤드 부분이 너무 쉽게 열리는게 좀 불안하네요. 그래서 저는 접합부를 테이프로 한 번 감아줬습니다.





자 이제 라이트를 자전거에 설치하고 야간 라이딩을 하러 나가봅니다. 



다이소 자전거 라이트 밝기



성능을 테스트 해보려고 가로등이 없는 곳에서 한번 켜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오~~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네요. 


불빛이 너무 약해서 어둡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나름 괜찮은 밝기를 보여줍니다. 물론 비싼 가격의 전문 라이트에 비하면 조금 부족하지만 저같은 일반인이 사용하기엔 충분한 밝기입니다. 



다이소 자전거 라이트 밝기 2



1단 밝기가 생각보다 밝아서 가로등이 없는 구간을 달릴때 켜기 좋고, 가로등이 밝은 구간에선 2단계 약한 불빛을 켜고 달리면 적당합니다. 두어시간 정도 자전거도로를 달렸는데 전등이 안정적으로 잘 달려있네요. 





여러분들도 당장 자전거 라이트가 필요하시다면 다이소에서 이 제품을 한 번 구입해서 써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소 물건치고는 5천원 이라는 가격이 쪼끔 비싼감이 있지만, 성능은 나쁘지 않네요.


모두 안전한 라이딩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