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사용후기 & 리뷰

[드리클로] 효과좋은 겨드랑이 땀억제제. Driclor 사용기/ 드리클로 가격, 사용법


겨땀을 부탁해!


저는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서 조금만 더위를 느껴도 땀을 줄줄 흘리곤 합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봄과 가을, 심지어 겨울철에도 땀을 흘리곤 하죠. 특히 겨드랑이에서 땀이 집중적으로 나오는 편인데, 이거 참 개인적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네요.


얼마전까지는 겨드랑이 땀을 막아보려고 데오도란트를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근데 이게 땀냄새를 막아주는데는 효과가 있지만 근본적인 땀의 발생을 막아주진 못하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효과가 정말 좋다는 신통한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땀억제 드리클로 입니다!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드리클로는 영국 스티펠사에서 제조하는 롤온 형태의 땀 억제제 입니다. 국내에 소개된 이후로 다한증 환자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겨땀인들에겐 구세주같은 존재라고나 할까요? ㅎㅎ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약품의 주성분인 알루미늄클로로하이드레이트가 땀구멍을 물리적으로 막아서 땀이 외부로 배출되는것을 억제하는 원리입니다. 약제가 몸으로 직접 흡수되는것이 아니라서 부작용은 없다고 하네요.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드리클로 가격은 보통 12,000에서 13,000원 정도 하는것같습니다.

저는 가까운 동네 약국에서 만이천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쪼끄만한것이 은근히 비싸네요.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드리클로 상자를 개봉하면 이런 내용물들이 나옵니다. 드리클로 본체롤온형 뚜껑,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네요. 약제의 크기는 상당히 작습니다. 내용량은 20ml로 적은 편이지만 한번 바를때 사용하는양이 많지않아 은근히 오래쓸수 있더군요.



드리클로 뚜껑 조립방법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이것은 드리클로 몸체와 결합할 롤온형 뚜껑입니다. 결합을 위해 먼저 빨간색 선을 따라 비닐을 벗겨냅니다.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그러면 위와같이 뚜껑과 롤온 구슬로 분리됩니다.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이제 결합을 위해 드리크로 본체의 뚜껑을 조심스럽게 열어줍니다.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그리고 롤온 부분을 결합합니다.

이때 힘껏 꽉 눌러서 결합시키지 않으면 거꾸로 들었을때 내용물이 샐수있으니, 반드시 힘주어 꾸욱 눌러 끼워야 합니다. 꾹꾹꾹!



드리클로_driclor_땀억제제



그러면 드리클로 조립 완료!



드리클로 사용방법


간단한 드리클로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기전 샤워를 하고 드리클로 바를 부위를 완전히 건조 시킵니다.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바르면 엄청난 따가움과 가려움을 경험하게 되니 확실하게 물기를 말려줍니다.


2. 원하는 부위에 살살 발라줍니다. 이때 너무 많이 바르게되면 나중에 엄청 따갑고 가려울수가 있습니다. 많이 바르려고 애쓸필요없이 적당히 두세번 돌려 바르길 추천 합니다.


3. 드리클로를 다 바른후 완전 건조시켜줍니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약제를 바르고 대충 건조시킨후 잠이들면 한밤중에 엄청가려워서 다시깰수있습니다. 드라이어나 선풍기로 반드시 약제를 완전건조 시켜줍니다.


4. 마지막으로 다음날 일어나서 드리클로 바른 부위를 물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드리클로_겨드랑이_겨땀_땀억제제

By Marco Rossi. (CC BY-SA 2.0)  

http://www.flickr.com/photos/109955324@N05/16733775099




이렇게 드리클로를 발라주면 대부분 그 당일부터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처음 약제를 발라준날부터 겨드랑이땀이 평소에 비해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렇게 며칠을 연속적으로 발라주게되면 차츰차츰 땀 분비가 줄어드는데, 땀이 안난다싶으면 매일 바를 필요없이 며칠에 한번씩만 발라주면 됩니다.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세요.


드리클로는 겨드랑이에 발랐을때 효과가 최고였고, 발바닥에 시험삼아 발라봤는데 역시 발에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다한증인 사람들은 손바닥에도 바르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발라보지 않았지만 발바닥과 마찬가지로 효과가 있을듯합니다.


드리클로를 사용하면서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몇몇 피부가 약한사람은 약제를 바른후 엄청 따갑고 가려워 괴로움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상처가 있거나 제모 후 바로 약제를 바르면 안됩니다.

저도 처음 사용할때는 뭣 모르고 약제를 흥건할 정도로 많이 발랐었습니다.

그날밤 미친듯이 가려워서 밤중에 다시 겨드랑이를 씻어내고 잔 경험도 있네요 ㅎㅎㅎ


몇번의 시도끝에 부작용없는 방법을 알아냈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두가지만 지키면 밤중에 가렵거나 따가워서 잠에서 깰 염려는 없습니다.


1. 약은 조금만 발라도 효과가 있으므로 절대많이 바르지 말것. 

2. 그리고 바르고난 후 꼭 드라이어나 선풍기로 완전건조 후 취침할것. 





여름철 겨드랑이 땀때문에 고민인 분들에게 드리클로강력추천 합니다. 사용방법을 정확히 숙지한 후 사용한다면 올여름 젖은 겨드랑이와는 안녕입니다. 

겨땀인의 필수품 드리클로! 올 여름 얼굴엔 비지땀이 흘러도 겨드랑이만큼은 뽀송뽀송하게 유지합시다!




2015/04/03 - [캐시슬라이드] 잠금화면에서 돈버는 어플 캐시 슬라이드.


2015/04/02 - [포토스케이프] 포토샵이 필요없다, 손쉬운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Photoscape v3.7


2015/03/17 - [사용후기 & 리뷰] - 그랜즈 레미디- 발냄새 제거제 사용기. 발냄새 없애는 방법은 이걸로 종결.


2015/03/03 - [초미세먼지 예보 어플] 초 미세먼지(PM2.5)는 이 어플로 확인한다. /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